GFA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e.g. 배너광고)
- 구현할 때 보는 자들이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를 배치해야함(e.g. 제품명, 브랜드명)
흐름을 잘 읽는 것 - 카카오 모먼트에서는 최근 할인율을 강조하는 형태가 눈에 띈다.
<네이버 GFA 전략 6가지 체크리스트>
1) 우리 제품 중 GFA 생태계와 핏이 맞는 것은 무엇인가?
2) 핏이 맞는 제품이 있다면 직접 전환을 바생시키기 위해 제품 USP 중 어떤 포인트를 한정된 단일 배너에 녹일 것인가?
3) 단일 배너에 녹일 제품 USP가 정해져있다면 여기에 모인 이들이 더 흡입될 수 있는 추가적인 소비자 키워드는 무엇인가?
4) 사람들이 손쉽게 네이버에 검색할 수 있는 거리를 배너에 반영하였는가?
5) DA광고의 한계를 인지하고 해당 포맷안에서 충분한 크리에이티브 응용을 하고 있는가?
6) GFA로 유입된 사람들을 추가 설득할 수 있는 확장 매체는 잘 설계가 되어있는가?
[출처] 네이버 GFA : 핵심 운영 전략 10가지 by 진민우
자주 쓸만한 용어
CPM(Cost Per Mile)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하는 광고가격 책정 방법
CPC(Cost Per Click)
노출에 상관없이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온라인 광고가격을 책정하는 방식
CTR(Click Through Rate)
노출 횟수 대비 클릭수 : 클릭률
CVR(Conversion Rate)
유입된 방문객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써 광고의 타겟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냄
전환율 = (전환수/유입수) x 100%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
ROAS = (매출/비용) x 100%
참고사이트
매체 적합도 계산기 : 이 매체 우리한테 맞을까? 궁금하면 이거 쓰세요, 공짜로 드릴게요. > 마케팅 > 아이보스 : 온라인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커뮤니티 (i-boss.co.kr)
이 매체 우리한테 맞을까? 궁금하면 이거 쓰세요, 공짜로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우뇌입니다. 참으로 오랜만에 글로 인사드리네요.오늘은 그냥 뜬구름 잡는 이야기 하기보다는 꽤나 많은 분들이 실무에서 꼭 써먹을 수 있는 그러니까 정말 떠다 먹여주는 파...
www.i-boss.co.kr
계약서 쓰기 전 확인할 사항
1) 확실한 업무
2) 국내경영실습 담당자 설정
3) 급여
4) 회사 문화 및 야근
'21년 하반기 인턴 [그레이스앤에드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D+2] 2일차 일지 (0) | 2021.06.24 |
---|---|
[D-DAY] 그레이스앤에드가 인턴 시작 (0) | 2021.06.19 |
[D-2] 인턴 일지 기록 준비 (0) | 2021.06.16 |
[D-2] 신입사원으로 알면 좋을 아티클 요약 (0) | 2021.06.16 |
[D-2] 출근까지 어느덧 2일 (0) | 2021.06.16 |